이전보기

튠업 상담

메인화면

카본방지맵핑문의

작성일 2012-11-14 / 작성자 튜닝팀장 / 조회수 1317
현재 제 차량이 08년식 산타페 cm 2.2 13만키로 운행중이며 카본방지맵핑만 되어있습니다.
차량 관리 차원에서 오일캐치탱크를 장착하려고 하는데요.
카본방지맵핑은 연료를 완전 연소 시켜 흡기관에 카본 퇴적을 억제 시킨다는 팀장님이 말씀이 생각나서 질문드립니다.
1.카본방지맵핑 한 차량은 연료 폭발 행정에서 일어나는 블로바이가스가 어디로 흘러가나요?
2.다시 흡기관으로 되돌아 가지 않는건가요?
3.그리고 오일캐치탱크 성능에 관한 팀장님의 의견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자세한 설명좀 부탁드리구요)
그럼 수고하십시요...

그리고 현재 터보 이벤트 진행중일 걸로 아는데 제품 성능이나 제원좀 알수 있을까요?


반갑습니다.
1.블로바이가스는 당연히 순환을 합니다.  엔진 > 터보 > 인터쿨러 > 흡기메니폴더 > 연소   요렇게 진행이 됩니다....
2. 흡기쪽으로 들어가 연소됩니다.
3. cm의 경우 원래 오일분리 장치가 장착이 되어 출고가 됩니다. 하지만 순정으로 나오는 장치가 완벽하게 오일을 걸러주지는 못합니다....이것은 오일캐취탱크도 마찬가지입니다.
   블로바이가스가 흘러가면서 함께 유입되는 엔진오일의 양이 아주 소량 입니다....저의 생각은 오일캐취 탱크는 장착할 필요 없다 입니다...
   달아 주면 좋기는 하겠지만...아주소량의 오일임으로 유입되어도 무방하다는 저의 생각입니다.
오일캐취 탱크 장착 비용으로 PCV 밸브를 교환과  인젝터 동와샤 교환이 먼저 이지 않을까라는 저의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터보 이벤트는 진행 중이지 않습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