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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어내기 작업의 의미

작성일 2012-08-27 / 작성자 튜닝팀장 / 조회수 2010
안녕하십니까,
귀사에서 N버젼 맵핑한지도 4개월여가 지났습니다.
당시에는 아예 매연자체 걱정이 없었는데
요사이  첫 시동시 백색매연이 조금나오네요..  계속 나오는것은 아닙니다.
주행중에도 약간 급가속시 백미러에 매연이 발산 되는게 보입니다.
정속 주행시에는 안나오는것 같긴한데....
 
1. 주기적으로 불어내기 작업의 방법 ( 정확하게 어떻케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 인젝터 크리닝의 보편적 주기 ( 점검하고 크리닝 받은지 5개월여 됨)
3. 연료라인 첨가제 주기적으로 넣어주면 효과있나요? ( 소낙스/불스원샷/수분제거제/인젝터 크리닝제 등등)
 
노하우가 있으신 답변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불어내기의 의미는 머플러&배기라인에 축적되는 pm을 날려 버리는 것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러면 배기압력이 높아져야 합니다.
1. 60km정도의 속도에서 앞에 차량이 없을때 안전이 확보되는 장소에서 어두우면 좋겟지요...풀악셀을 하세요....그렇게 100km 정도나 그이상으로 주행 한번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시원하게 pm들이 대기중으로 방출이 됩니다....불어내기 주기는 주1회가 좋다고 생각합니다...그리고 디젤엔진은 좀 밟아 줘야 잔고장도 없고 반응도 빨라 집니다.
2. 인젝터 크리닝의 주기는 정해진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5만km 정도에 한번은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인젝터 보다도 인젝터의 동와샤 요녀석이 연소실과 인젝터사이를 매워줍니다...
     이 동와샤가 시간이 지나면 이쪽으로 압축이 누설되고 블로바이가스양이 많아지면서 엔진오일도 소모가 됩니다. 당연 출력도 떨어 집니다.
    인젝터 클리닝도 자주 하면 좋겠지만,,, 최대 5만km 마다는 해야 좋다는 것이지요....저의 생각입니다.
3. 저는 개인적으로 첨가제를 좋아 하지 않습니다.
     좋은연료가 가장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첨가제도 약품이기에 순수 연료 보다는 좋지않다는 저의 생각입니다.
      주유소 중에 직영주유소 거기다 조금 비싼곳에서 주유하시는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저는 고속도로 주유소에서 주유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냉간시 초기시동시 백색매연의 경우 주행중에 발생되어지는 유증기 들이 냉간시 액체로 변한것이 시동시 타서 나오는 것입니다....
엔진이 노후가 되면 될수록 이증상은 조금식 증가를 합니다...하지만 그양이 적다면 크게 걱정은 하시지 않으셔두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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