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T맵핑에 의한 과열 발생 여부 질문..
작성일 2011-05-25 / 작성자 튜닝팀장 / 조회수 1364
얼마전에 EGT맵핑을 했었습니다.
근데 EGT맵핑을 한 직후부터 엔진룸 냉각팬이 자주 회전을 하는 것 같은데,
혹시 EGT맵핑으로 인한 엔진 내 발열이 좀 더 발생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최근에 갑자기 더워진 날씨때문을 감안하면 정상인거 같지만,
EGT맵핑 당시엔 그다지 덥지 않고 맵핑 직전까진 냉각팬 회전에 인식을 못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잦은 회전을 보여서 혹시나 싶어 문의드립니다.
(주행성향은 정속주행 위주로 합니다..)
맵핑 성능은 정말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
반갑습니다.
역쉬 고객님은 애마에 대한 애정이 특별하시네요... 보통 모르시고 운행 하죠....^^;
E.G.T시공시 내구성 보안을 목적으로 냉각펜 작동 온도를 -5도 내려서 설정해드립니다.
순정때 보다 5도 빨리 작동을 하게 됩니다...^^;
특히 2.2차량의 경우 실린더 냉각 자켓에 여유가 없어 더욱더 필요한 부분입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썸머스텟 순정은 85도 개방이구요 68도 개방 튜닝용 제품으로 교환해주시면,,,
엔진 내구성에 아주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근데 EGT맵핑을 한 직후부터 엔진룸 냉각팬이 자주 회전을 하는 것 같은데,
혹시 EGT맵핑으로 인한 엔진 내 발열이 좀 더 발생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최근에 갑자기 더워진 날씨때문을 감안하면 정상인거 같지만,
EGT맵핑 당시엔 그다지 덥지 않고 맵핑 직전까진 냉각팬 회전에 인식을 못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잦은 회전을 보여서 혹시나 싶어 문의드립니다.
(주행성향은 정속주행 위주로 합니다..)
맵핑 성능은 정말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
반갑습니다.
역쉬 고객님은 애마에 대한 애정이 특별하시네요... 보통 모르시고 운행 하죠....^^;
E.G.T시공시 내구성 보안을 목적으로 냉각펜 작동 온도를 -5도 내려서 설정해드립니다.
순정때 보다 5도 빨리 작동을 하게 됩니다...^^;
특히 2.2차량의 경우 실린더 냉각 자켓에 여유가 없어 더욱더 필요한 부분입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썸머스텟 순정은 85도 개방이구요 68도 개방 튜닝용 제품으로 교환해주시면,,,
엔진 내구성에 아주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