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튠업 상담

메인화면

CM EGT 관련 질문요

작성일 2012-04-12 / 작성자 튜닝팀장 / 조회수 1244
6개월 전에  터보 교체하고  잘타고다니고  있는데요   
 
---가레트터보  장착  순정보다는  큰거입니다 (  현재 맵핑은  안되어 있어요)
 
맵핑하면  휘파람 소리가  날수도  있다고  그러더라구요.. 이건왜 그런건지요  --지금은  흡기 빨아드리는 소리말고는  없어요..
 
맵핑하신분들 거의다  휘파람 소리가  난다고 하더라구요..처음안나다가  점점 난다고  그러더라구요
 
그리고  매연이  거의없다고 그러는데  그럼  차량 정기검사시에도  매연검사하면  작게나오거나  하는게 맞는지요..
 
일반적으로  맵핑하면  어느정도의 출력이  상승하는 지요  (흡기크리닝,밸브크리닝, 인젝터크리닝  동시작업 진행할려구요)
 
맵핑후  연비는  어떻게  되는지요  비슷하면  상관없지만  완전  내려가면  고려를  해봐야해서요..
 
차량 데미지는  안가는선에서  맵핑을 하고싶어서요...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매연때문에  보증기간도  지났고  매연걱정없이  다니고  EGR 때문에  시동꺼짐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격어보지  않았어요)
 
(06년식인데  오토크루즈  작업되어있는데   상관없나요  작업할때  ECU는  안만지는거  같더라구요)


반갑습니다.
저희의 경우 맵핑으로 인해서 터보차져 휘바람 소리가 나는 경우는 거의드문 경우 입니다.
대부분이 매니폴더크랙, 가스켓터짐등의 원인이었으며, 순정차량도 휘바람소리가 나는 차량이 많이 있습니다.
터보차져 휘바람=맵핑은  잘못된 생각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가레트 계열의 터보차져가 휘바람소리가 빨리 올라 옵니다. VGT터보차져 특성상 적정수준의 휘바람 소리 윙~~~소음은 발생을 합니다.
그리고 모터스테이션 맵의 장점중 하나인 매연저감의 효과는 분명 있습니다.
차량정밀검사시에도 효과를 봅니다.
그리고 출력은 약 30마력 전.후 상승합니다.
연비의 경우 운전자의 발끝에 달려있습니다.
맵핑을 하신분들 중에서도 좋아진분 나빠진분 비슷한분 다양합니다.
맵핑으로 인해서 연비가 확줄거나 하지는 않으며, 물론 맵핑이후 출력상승으로 평소보다 악셀링을 즐기시면 연비는 급 하락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구성부분의 경우 충분히 검증이 되었다고 생각을합니다.
저의 고객님의 경우 몇년전부터 알고 지내시는분들도 아직 아무 트러블없이 운행중이신분들이 많으 니까요...
마지막으로 맵핑의 경우 출력을 상승시켜주는 작업입니다.
맵핑전 기본적인 점검과 정비(튠업)가 이루어 지는것이 기본입니다.
튠업이 되어 있지 안고 튜닝이 이루어진다면 트러블이 발생될수도 있습니다.




예로 들어서 흡기관에 카본퇴적량이 많은 차량이 맵핑을 한다고해서 그 카본이 제거되는것이 아니지요..
그 카본으로 인해서 발생되는 매연이 없어지는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맵핑은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며,
고객님과 튜너인 제가 서로 조율해서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