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차 상태에서 쇼바/너클 연결 볼트 재조임 가능 여부
작성일 2021-05-23 / 작성자 남양주 / 조회수 459
▷차종: 싼타페DM
▷연식:
▷주행거리: 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점장님.
지난번 너클 교체후에도 캠버값 변화가 없더라구요. 오히려 각도가 더 세워졌네요..ㅎㅎ
조수석 작년 쇼바/로어암 교체전 캠버각 : -0.76
쇼바/로어암 교체 직후 측정 : -0.39도 (정상 기준값 -0.5도 )
너클 교체 직후 측정 : -0.23도
그런데 작년에 같이 교환한 운전석은, 0.5도 기준값에 근사하게 바뀜. (크게 변동없음)
(얼라이먼트 값 그대로 단순하게 본다면, 오른쪽 쏠림이 있는건 맞는데)
캠버에 영향주는 멤버,로어암,쇼바,너클 등 다 교환했는데도 조수석은 오히려 더 세워져 있는것 보면,
쇼바 자체가 문제 있거나, 아니면 조립상 미세하게 뭔가 있는것 아닌가 싶은데요.
혹시나 해서 요청드리는건데,
실차 상태에서 (리프트에 올렸을대 바퀴를 띄우는것 말고 바퀴가 하중을 받도록 리프트 바닥에 닿은 상태)
쇼바/너클 연결 볼트를 살짝 풀었다가 다시 재조임 한번 해보는게 필요할것 같습니다.
큰조정은 불가능하지만,
볼트 유격을 이용해서 캠버값을 미세하게 라도 낮출수 있지 않나 라는 생각입니다..
(일부 얼라이먼트점에서 그런 정도 조정 가능하단 얘기가 있구요)
타이어 안떼면 작업공간이 쉽게 안나오는데 요청 드리는 부분 가능할까요?
그리고, 캠버가 더 세워져 있는 원인이 될만한 부분도 점검받고 싶습니다.
답변주시면, 일정 예약후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연식:
▷주행거리: 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점장님.
지난번 너클 교체후에도 캠버값 변화가 없더라구요. 오히려 각도가 더 세워졌네요..ㅎㅎ
조수석 작년 쇼바/로어암 교체전 캠버각 : -0.76
쇼바/로어암 교체 직후 측정 : -0.39도 (정상 기준값 -0.5도 )
너클 교체 직후 측정 : -0.23도
그런데 작년에 같이 교환한 운전석은, 0.5도 기준값에 근사하게 바뀜. (크게 변동없음)
(얼라이먼트 값 그대로 단순하게 본다면, 오른쪽 쏠림이 있는건 맞는데)
캠버에 영향주는 멤버,로어암,쇼바,너클 등 다 교환했는데도 조수석은 오히려 더 세워져 있는것 보면,
쇼바 자체가 문제 있거나, 아니면 조립상 미세하게 뭔가 있는것 아닌가 싶은데요.
혹시나 해서 요청드리는건데,
실차 상태에서 (리프트에 올렸을대 바퀴를 띄우는것 말고 바퀴가 하중을 받도록 리프트 바닥에 닿은 상태)
쇼바/너클 연결 볼트를 살짝 풀었다가 다시 재조임 한번 해보는게 필요할것 같습니다.
큰조정은 불가능하지만,
볼트 유격을 이용해서 캠버값을 미세하게 라도 낮출수 있지 않나 라는 생각입니다..
(일부 얼라이먼트점에서 그런 정도 조정 가능하단 얘기가 있구요)
타이어 안떼면 작업공간이 쉽게 안나오는데 요청 드리는 부분 가능할까요?
그리고, 캠버가 더 세워져 있는 원인이 될만한 부분도 점검받고 싶습니다.
답변주시면, 일정 예약후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