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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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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요금표 관련, 작업 공정에 관한 문의

작성일 2018-02-10 / 작성자 김포점장 / 조회수 652
▷차종: 싼타페 sm

▷연식: 04

▷주행거리: 260000KM

▷상담내용:



싼타페 동호회에 올리신 <정비요금표>글을 보고 작업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흡기매니폴드 크리닝 작업"



그런데 카페에 올리신 글에 따르면,



[ 흡기매니폴더 크리닝 = 80000 ( 약품 = 30000, 밸브크리닝 = 30000 냉각수 보충 = 10000 별도) ]



로 나와있는데, 작업공정 확인차 통화를 하니 밸브크리닝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필수 사항이라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만약 sm차량의 경우, 밸브크리닝을 동반해야하는 작업이 당연하다면, 답변 부탁드리고 더불어 싼타페 카페에 올리시는  글 수정도 부탁드립니다.

 



상기 글의 형태로 봐서는 탈부착 크리닝은 기본이고, 약품사용, 밸브크리닝, 부동액 보충은 선택 사항으로 여겨집니다. 



(물론 정비에 대해 조예가 깊으신분은 저와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지 않을 수있지만, 보통 제품 설명 등  설명은  이용자(사용자)가 문외한이라는 가정하에 이루어지는게..)



 



흡기 매니폴드 크리닝  =  기본크리닝(80000) + 밸브크리닝(30000) + 부동액 보충 (10000)  = 120000



   옵션 ; 크리닝 중 약품 사용시 30000 추가



로  정비 이용자는 이렇게 이해해도 되는 것인지요?? 



각 작업의 비용에 대해 나누어 책정하는 것은 좋은 일이나, 작업을 완료하기에 필요한 작업인지, 선택 사항인지.. 햇갈리는군요..



저 뿐 아니라, 다른 분들 오해할 수 있을 듯 해서 글 남겨 봅니다.  답변 또는 앞으로 게시하시는 카페글에 있어수정 부탁드립니다.



 


<요약 질문>

1. 흡기매니폴드크리닝시 밸브크리닝은 반드시 포항되어야하는 작업인지? 

2. 작업시 냉각수 유출이 있어 작업 마무리시 냉각수 보충이 반드시 필요한 것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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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길 고객님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부분에 대한 작업공정 입니다.

 

흡기메니폴드 탈부착크리닝은 말 그대로 흡기메니폴드를 탈착하여 크리닝작업을 실시합니다.

 

이 과정에서 라디에이터 상부 호스를 탈착해야(부동액 보충)  흡기메니폴드를 탈착할 수 있습니다.

 

밸브크리닝은 엔진쪽의 흡기메니폴더와 연결되어 있으며 엔진의 흡기밸브까지의 크리닝을 말합니다.

 

흡기탈부착 크리닝은 통상적으로 흡기메니폴더와 엔진쪽의 흡기밸브까지 크리닝을 얘기합니다.

 

이 과정에서 부동액 보충은 필수 입니다.

 

흡기 약품크리닝의 경우 흡기쪽의 카본이 적게 쌓였을 경우 흡기메니폴드를 탈착하지 않고 흡기쪽의

 

호스만 탈착하여 약품을 투입하여 작업을 진행 합니다.

 

요약하면 흡기메니폴드 탈부착크리닝은   <흡기메니폴드탈부착크리닝 + 밸브크리닝 + 부동액보충>  이며

 

약식으로는 <흡기 약품크리닝> 으로 흡기쪽 크리닝은 두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작업하시면 됩니다.

 

고객님께 혼란을 드린점  죄송합니다.

 

요금표 수정은 빠른 시일안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피방문 감사드리며 안전운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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