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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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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 문의 드립니다.

작성일 2017-03-13 / 작성자 안마의자 / 조회수 397
▷차종:모하비 KV300
▷연식:2014년 6월
▷주행거리: 약 4만KM
▷상담내용: 내용이 다소 길어 죄송 합니다.

[정비 요청]

1.리어허브베어링 아세이 좌/우 교체.
- 하체 진동 관련하여..교체 해보고자 합니다.
- 교체 Part's 품번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2.부동액 교체.
- 부동액은 별도로 준비 되어있습니다.
- 써모스탯 예열없이 순환식으로 교체 가능 한가요?

3.브레이크액 교체(Ate SL6)
- 지인에게 교체 하였으나,,,순환 교체에 의구심이 들어 재 교환 하고자 합니다.
- 스캐너 작동으로 VDC/ABS(HCU 공기)의 브레이크액 까지 모터 펌프 강제 배출 하였으면 합니다..
  (스캐너는 트렁크에 있습니다.)

4.디스크 로터 연마.
- 브레이크를 밟아도 핸들 진동이 발생되어 재 연마 하고자 합니다.

5.프론트 스테빌 라이져 순정으로 재 교체
- 스테빌 때문에 서스 뎀퍼가 잘 나가는가 의구심이 들어 복원 하고자 합니다.

6.차량 리프팅 전/후 에어서스(단지) Air Leak 유무 점검 요청 드립니다.


[증상]

1.저속에서 고속까지 악셀(드득 드득)과 핸들(툭 툭 툭)에 차체 전체 진동 발생 됩니다.

2.속도 증가와 비례하여 충격이 강해 집니다(기어 중립 상태에도 동일 충격 발생)

3.추가 이상 증상으로 서스가 1개월을 못가고 로드 씰 부위 오일 누유가 지속 발생 됩니다.
사용 서스 : 테크프로,GRBS,J5,순정 ,,, 현재는 사제 GRBS 서스펜션.
운행중 프론트 압축 , 리어 신장의 반응이 느린반면 노즈 다이브(앞 쏠림)현상은 항상 나타 나지만
단발적으로 스쿼트(뒤 쏠림) 현상이 사라지고 노면 충격에 의한 리액션이 과다하게 나타 납니다(두둥두두두둥).

[발생 시기]

신차 출고 후 고라니 로드킬 오토큐 정비 이후 진동 발생.
처음엔 얼라이먼트나 타이어 발란스가 틀어졌구나 생각 하였으나....
휠,서스,스테빌,브레이크 교체간 얼라이먼트와 휠발란스를 수없이 보았으나 진상은 동일 합니다.

[교체 이력]

프런트 = 스테빌 링크,스티어휠 아세이,인터메디에이트 샤프트 아세이
            허브 베어링 좌/우 , EGR 밸브 , 프론트 등속 조인트
            엔진/미션 미미 , 프로펠라 샤프트 프론트/리어 전수,
            데후 전/후 오일 교체(이물질 확인 목적)

리어 = 리어 스테빌 링크(락 볼트로 고정 되어 있음) , 에어서스 레벨라이져 센서 교체.

 


주행 TEST 및 실제로 차량 상태를 보시고 판단을 하셔야겠지만..대략적인 정비 요금및 시간(공수) 알려 주시면

가용한 날에 예약 후 방문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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