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룸에서 연기가 납니다.
작성일 2017-02-13 / 작성자 김창덕 / 조회수 1099
▷차종: nf디젤
▷연식: 06
▷주행거리: 330000KM
▷상담내용: 엔진룸에서 연기가 납니다.
어느날 퇴근길에 신호 대기중에 엔진룸에서 연기 발생.
길가에 차를 세우고 엔진룸 확인 엔진룸안에 엔진 뒤쪽(터보근처로 의심)에서 연기가 올라옴.
시동 끄니 연기 발생 하지 않음.
엔진 부조 없었고 냉각수온도는 90도 이하였음.
그러고 시간이 흐른뒤 서행중 엔진룸 연기 발생.
연기 발생시점이 DPF재생시점 이었음.
최초 연기 발생 시점도 대략 DPF 재생시점 이었을 가능성이 높음.
이때도 엔진 부조 없고 냉각수온도 90도 이하였음.
연기도 잠시 났다가 안났다가 하다가 DPF재생 종료시점 부터 연기가 나지 않음.
현재 스마트 카스캔으로 냉각수 온도 및 DPF작동 시점 확인이 가능하였음.
평상시에는 엔진 룸에 아무런 이상이 없음.
근처 카센터에 방문 하였으나 이상이 없다고 하나 불안합니다.
무슨 문제이고 수리비는 어느정도 들지 궁금합니다.
모터스테이션에서 인젝터 클리닝을 받은지 얼마 안됐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오토미션이 좀 이상해서요.
80KM이하에서는 락업클러치가 잘 작동하는데.
100KM이상에서는 락업이 걸렸다가 한번 변속이 이루어지고 나면 잘 걸리지 않습니다.
솔벨브청소하면 나아질수 있을까요?
▷연식: 06
▷주행거리: 330000KM
▷상담내용: 엔진룸에서 연기가 납니다.
어느날 퇴근길에 신호 대기중에 엔진룸에서 연기 발생.
길가에 차를 세우고 엔진룸 확인 엔진룸안에 엔진 뒤쪽(터보근처로 의심)에서 연기가 올라옴.
시동 끄니 연기 발생 하지 않음.
엔진 부조 없었고 냉각수온도는 90도 이하였음.
그러고 시간이 흐른뒤 서행중 엔진룸 연기 발생.
연기 발생시점이 DPF재생시점 이었음.
최초 연기 발생 시점도 대략 DPF 재생시점 이었을 가능성이 높음.
이때도 엔진 부조 없고 냉각수온도 90도 이하였음.
연기도 잠시 났다가 안났다가 하다가 DPF재생 종료시점 부터 연기가 나지 않음.
현재 스마트 카스캔으로 냉각수 온도 및 DPF작동 시점 확인이 가능하였음.
평상시에는 엔진 룸에 아무런 이상이 없음.
근처 카센터에 방문 하였으나 이상이 없다고 하나 불안합니다.
무슨 문제이고 수리비는 어느정도 들지 궁금합니다.
모터스테이션에서 인젝터 클리닝을 받은지 얼마 안됐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오토미션이 좀 이상해서요.
80KM이하에서는 락업클러치가 잘 작동하는데.
100KM이상에서는 락업이 걸렸다가 한번 변속이 이루어지고 나면 잘 걸리지 않습니다.
솔벨브청소하면 나아질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