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
작성일 2015-04-26 / 작성자 원상배 / 조회수 580
▷차종: 싼타페 SM
▷연식: 2005년 7월
▷주행거리: 265,000KM
상담내용:
1. 다른 정비소에서 롱벨로우즈, 핸들진동 작업 완료상태 -> 차량진동 심하고, 출력저하 느낌
2. 차량 출력 이상 의심으로 몇차례 방문하여 인젝터크리닝 등 정비하였으나 실질적 효과 없음
3. 차량에 탄력이 없는 등 운행 스트레스로 큰마음 먹고 방문하여 인젝터4개 정품 교체 함.
4. 차량진동 개선하고자 기존 미미에서 D상태 강제 고정작업 함
5. 장거리, 언덕 운행시 출력저하 느낌 및 탄력없는 증상 느낌으로 다시 방문함
6. 미미 D상태 강제고정작업에 따른 차량 부자연스러운 운행, 진동에 따른 출력저하느낌으로 미미고정 원복 함.
7. 출력은 향상되었으나 시트 해드쪽 진동이 여전하여 테스트용 전면부소음기(정품) 테스트 후 진동이 롱벨로우즈로 의심되어 기존에 설치된 롱벨로우즈 수정작업 함.
8. 정비후 시트해드쪽 진동은 없어졌으나 전에 못느끼던 발아래 불규칙 진동 및 핸들진동 느낌.
9. 방문하여 테스트하였으나 롱벨로우즈부분은 이상없다고 하여 비용고려하여 센터미미 교체
(기존 설치된 것은 수동차량 미미라 오토차량에 않맞다고 함)
10. 일부진동 개선되었으나 불규칙 잔진동 여전하여 나머지 미미 전체 교체요청
11. 나머지 미미 전체교체 후 진동을 최소화 하고자 정비하시는 분이 미미 D상태 강제고정, 조정 함
(전에 미미 D상태 강제고정한 후 부자연스러운 운행으로 원복한바 있으나 알려주지도 않고 미미 D강제고정 함)
12. 운행시 또 차량 부자연스러운 운행느낌, 악셀진동 및 핸들진동으로 방문하여 테스트받음 (담당정비사 부재)
13. 테스트 운행 후 진동관련 이상없다는 의견받음, 전에 담당하신 정비사분과 전화확인 후 미미 강제D고정한 사실 확인함.
14. 미미 D상태 강제고정한 것 원복함.
15. 미미 D상태 강제고정 원복에 따라 차량운행은 자연스러우나 악셀 발끝진동 계속 장난 아니게 올라옴, 악셀 가속시 더 심하게 올라옴.
16. 개인적으로 롱벨로우즈 수정작업 후 진동위치 바뀌고 악셀진동 심해진것으로 보아 롱벨로우즈 부분 진동의 원인 의심됨.
17. 테스트용 전면부소음기(정품) 장착후 진동여부 운행 테스트 필요.
18. 기타 다른 진동원인시 추가 정비예정
19. 출력에는 문제없는것으로 판단되나 계속된 진동에 따른 스트레스 등으로 출력저하 느낌이 발생된 것으로 생각 됨.
20. 정확한 테스트 절차(순서)와 세심한 운행테스트로 정확한 원인분석, 판단 필요하고 완벽한 증상해결이 필요함
21. 돈 들여서 좋은 컨디션 상태로 운행하고자 하였으나 출력을 제외하곤 돈들인 만큼 진동 개선은 없는 상태입니다.
22. 매일매일 운전하는 운전자가 이상하다고 느끼면 차량은 이상 있는 거 맞습니다.
▷연식: 2005년 7월
▷주행거리: 265,000KM
상담내용:
1. 다른 정비소에서 롱벨로우즈, 핸들진동 작업 완료상태 -> 차량진동 심하고, 출력저하 느낌
2. 차량 출력 이상 의심으로 몇차례 방문하여 인젝터크리닝 등 정비하였으나 실질적 효과 없음
3. 차량에 탄력이 없는 등 운행 스트레스로 큰마음 먹고 방문하여 인젝터4개 정품 교체 함.
4. 차량진동 개선하고자 기존 미미에서 D상태 강제 고정작업 함
5. 장거리, 언덕 운행시 출력저하 느낌 및 탄력없는 증상 느낌으로 다시 방문함
6. 미미 D상태 강제고정작업에 따른 차량 부자연스러운 운행, 진동에 따른 출력저하느낌으로 미미고정 원복 함.
7. 출력은 향상되었으나 시트 해드쪽 진동이 여전하여 테스트용 전면부소음기(정품) 테스트 후 진동이 롱벨로우즈로 의심되어 기존에 설치된 롱벨로우즈 수정작업 함.
8. 정비후 시트해드쪽 진동은 없어졌으나 전에 못느끼던 발아래 불규칙 진동 및 핸들진동 느낌.
9. 방문하여 테스트하였으나 롱벨로우즈부분은 이상없다고 하여 비용고려하여 센터미미 교체
(기존 설치된 것은 수동차량 미미라 오토차량에 않맞다고 함)
10. 일부진동 개선되었으나 불규칙 잔진동 여전하여 나머지 미미 전체 교체요청
11. 나머지 미미 전체교체 후 진동을 최소화 하고자 정비하시는 분이 미미 D상태 강제고정, 조정 함
(전에 미미 D상태 강제고정한 후 부자연스러운 운행으로 원복한바 있으나 알려주지도 않고 미미 D강제고정 함)
12. 운행시 또 차량 부자연스러운 운행느낌, 악셀진동 및 핸들진동으로 방문하여 테스트받음 (담당정비사 부재)
13. 테스트 운행 후 진동관련 이상없다는 의견받음, 전에 담당하신 정비사분과 전화확인 후 미미 강제D고정한 사실 확인함.
14. 미미 D상태 강제고정한 것 원복함.
15. 미미 D상태 강제고정 원복에 따라 차량운행은 자연스러우나 악셀 발끝진동 계속 장난 아니게 올라옴, 악셀 가속시 더 심하게 올라옴.
16. 개인적으로 롱벨로우즈 수정작업 후 진동위치 바뀌고 악셀진동 심해진것으로 보아 롱벨로우즈 부분 진동의 원인 의심됨.
17. 테스트용 전면부소음기(정품) 장착후 진동여부 운행 테스트 필요.
18. 기타 다른 진동원인시 추가 정비예정
19. 출력에는 문제없는것으로 판단되나 계속된 진동에 따른 스트레스 등으로 출력저하 느낌이 발생된 것으로 생각 됨.
20. 정확한 테스트 절차(순서)와 세심한 운행테스트로 정확한 원인분석, 판단 필요하고 완벽한 증상해결이 필요함
21. 돈 들여서 좋은 컨디션 상태로 운행하고자 하였으나 출력을 제외하곤 돈들인 만큼 진동 개선은 없는 상태입니다.
22. 매일매일 운전하는 운전자가 이상하다고 느끼면 차량은 이상 있는 거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