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단 변속후 출력저하
작성일 2015-02-27 / 작성자 오득승 / 조회수 640
▷차종:싼타페cm
▷연식:2008년01월
▷주행거리:73000 KM
▷상담내용: 동호회에서 공동구매행사로 내일28일 오전9시에 인젝터크리닝 및 타이밍벨트점검 하러 예약은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꼭 점검 받고 싶은건 차량이 시속70k에서 5단 변속이 됩니다. 5단변속후 알피엠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시속110k까지는 속도가 너무 더디게 올라갑니다. 그래서 악셀을 좀 깊게 밞으면 퀵다운?되면서
힘이 조금은 바쳐주는것 처럼 느껴지지만 다시 힘이 빠지는 느낌입니다. 변속은 그렇다고 4단으로 퀵다운되는게
아니라 5단에 퀵다운같은 느낌을 받으면서 알피엠이 올라갑니다. 속도가 110K후부터는 시속180K까지는 잘
나가지만 5단변속후 60K~~110K까지가 출력저하로 너무 더디게 올라가서 스트레스 받는 중입니다.
정비받은것중에 (EGR교체. 예열플러그 교체,솔밸부교체, 미션초기화후 미션오일 교체함, 인젝트분리후 영점잡고
크리닝 한 상태입니다(블루에서) 그래도 차가 너무 안좋아 동호회에서 알게된 모터스테이션에서 인젝트크리닝,및
타이밍벨트 점검도 할겸 예약 했습니다.ㅠㅠㅠ 도대체 어디를 점검 해야 될까요??? 블루에서 정상이라고만 하는데
스트레스 받아서 죽겠습니다 .
▷연식:2008년01월
▷주행거리:73000 KM
▷상담내용: 동호회에서 공동구매행사로 내일28일 오전9시에 인젝터크리닝 및 타이밍벨트점검 하러 예약은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꼭 점검 받고 싶은건 차량이 시속70k에서 5단 변속이 됩니다. 5단변속후 알피엠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시속110k까지는 속도가 너무 더디게 올라갑니다. 그래서 악셀을 좀 깊게 밞으면 퀵다운?되면서
힘이 조금은 바쳐주는것 처럼 느껴지지만 다시 힘이 빠지는 느낌입니다. 변속은 그렇다고 4단으로 퀵다운되는게
아니라 5단에 퀵다운같은 느낌을 받으면서 알피엠이 올라갑니다. 속도가 110K후부터는 시속180K까지는 잘
나가지만 5단변속후 60K~~110K까지가 출력저하로 너무 더디게 올라가서 스트레스 받는 중입니다.
정비받은것중에 (EGR교체. 예열플러그 교체,솔밸부교체, 미션초기화후 미션오일 교체함, 인젝트분리후 영점잡고
크리닝 한 상태입니다(블루에서) 그래도 차가 너무 안좋아 동호회에서 알게된 모터스테이션에서 인젝트크리닝,및
타이밍벨트 점검도 할겸 예약 했습니다.ㅠㅠㅠ 도대체 어디를 점검 해야 될까요??? 블루에서 정상이라고만 하는데
스트레스 받아서 죽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