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CM] 타이밍밸트 교환 및 흡기클리닝 질문
작성일 2014-12-18 / 작성자 이용희 / 조회수 372
▷차종 : 싼타페CM
▷연식 : 2008년식
▷주행거리 : 100,2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항상 블루핸즈만 다니다가 모터스테이션이 친절하고 믿을수 있는 정비소라고 하여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얼마전에 10만킬로가 넘어가면서 타이밍밸트를 교환하면서 인젝터 클리닝도 함께 하려고 합니다.
정비요금표에 나와있는 타이밍밸트세트 교환+인젝터 클리닝 이외에 추가로 함께 교환하면 좋은 것이 뭐가 있나요?
그리고 두달전쯤 운행중에 엑셀을 밟아도 RPM이 3천이상을 넘지 않고 속도도 60km 이상 올라가지 않는 증상을 보여서
블루핸즈에 입고시키니 터보에 이상이 있어서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금액이 비싸서 임시로 운행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했더니 솔레노이브 밸브(?)와 다른 한가지 부품만 교체를 한후엔
차에 이상없이 운행이 가능하긴 하지만 예전에 비해 기어변속도 한탬포씩 느리고, 엑셀을 밟으면 뒤에서 뭐가 잡아 끄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아시는 분께 여쭤보니 흡기클리닝을 하면 괜찮아 진다고 하는데 맞는 얘기인지... 그리고 터보교체 없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음주 주중에 타이밍밸트를 교환하면서 이것저것 손좀 보려고 하는데 위 내용으로 뭐가 문제인지, 어느 부분을 교환해야
하는지, 그리고 금액은 얼마정도가 드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식 : 2008년식
▷주행거리 : 100,2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항상 블루핸즈만 다니다가 모터스테이션이 친절하고 믿을수 있는 정비소라고 하여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얼마전에 10만킬로가 넘어가면서 타이밍밸트를 교환하면서 인젝터 클리닝도 함께 하려고 합니다.
정비요금표에 나와있는 타이밍밸트세트 교환+인젝터 클리닝 이외에 추가로 함께 교환하면 좋은 것이 뭐가 있나요?
그리고 두달전쯤 운행중에 엑셀을 밟아도 RPM이 3천이상을 넘지 않고 속도도 60km 이상 올라가지 않는 증상을 보여서
블루핸즈에 입고시키니 터보에 이상이 있어서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금액이 비싸서 임시로 운행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했더니 솔레노이브 밸브(?)와 다른 한가지 부품만 교체를 한후엔
차에 이상없이 운행이 가능하긴 하지만 예전에 비해 기어변속도 한탬포씩 느리고, 엑셀을 밟으면 뒤에서 뭐가 잡아 끄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아시는 분께 여쭤보니 흡기클리닝을 하면 괜찮아 진다고 하는데 맞는 얘기인지... 그리고 터보교체 없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음주 주중에 타이밍밸트를 교환하면서 이것저것 손좀 보려고 하는데 위 내용으로 뭐가 문제인지, 어느 부분을 교환해야
하는지, 그리고 금액은 얼마정도가 드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