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액 양 및 비중 문의
작성일 2014-12-15 / 작성자 권순재 / 조회수 437
▷차종: 뉴스포티지
▷연식: 2010
▷주행거리: 700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점장님....13일 토요일 부동액 순환 크리닝 작업하고 간 포항 차주입니다.
부동액 관련 문의 드릴꼐 있습니다.
1.냉각수 양 문의
오늘 아침 출근할떄 보조탱크 보니까 냉각수 양이 L선에서 1CM정도 아래있고 회사 도착후 확인하니 L선에서 0.5CM정도 올라와 있더군요. 알아보니 열간시 L선과 F선 중간정도에 있는게 좋다는데 좀 양이 적은거 같습니다. 포항오는동안 에어가 많이 빠졌나 봅니다 ㅎㅎ
운행시 문제 되는건 없는지요? 그리고 열간시 L과 F 중간에 오기하기 위해 제가 수돗물로 보조탱크에 보충해주면 되나요?
2. 부동액 비율문의
처음 작업시 많이 묽어서 드레인식으로 다시했는데 어는점을 -45도 세팅해주셨습니다.
장수명 부동액 어느점보니까 50%일때 -37도 60%일때 -52도 던데 -45도면 중간정도인 55%정도가 되는거 같은데
그리고 점장님께서도 55%정도 될거 같다고 밀씀 해주신거 같구요.
55%도 문제는 없겠지만 우리나라에 기온에서 굳이 55%할 필요도 없을거 같고 냉각성능에는 아무래도
45:55나 50:50이 가 좋은거 같아서요. 비중 맞추는 작업이 많이 힘든작업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이번주 토요일에 대구 갈일이 있는데 한번 방문하면 될까요?
대구가기전까지 보조탱크에 물을 넣어야 되는지 그냥 가도 되는지?(보조탱크에 물좀 채우면 얼추 5:5안될까요?)
신경써서 작업해주셨는데 문의 드려 죄송한기분이 드네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연식: 2010
▷주행거리: 700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점장님....13일 토요일 부동액 순환 크리닝 작업하고 간 포항 차주입니다.
부동액 관련 문의 드릴꼐 있습니다.
1.냉각수 양 문의
오늘 아침 출근할떄 보조탱크 보니까 냉각수 양이 L선에서 1CM정도 아래있고 회사 도착후 확인하니 L선에서 0.5CM정도 올라와 있더군요. 알아보니 열간시 L선과 F선 중간정도에 있는게 좋다는데 좀 양이 적은거 같습니다. 포항오는동안 에어가 많이 빠졌나 봅니다 ㅎㅎ
운행시 문제 되는건 없는지요? 그리고 열간시 L과 F 중간에 오기하기 위해 제가 수돗물로 보조탱크에 보충해주면 되나요?
2. 부동액 비율문의
처음 작업시 많이 묽어서 드레인식으로 다시했는데 어는점을 -45도 세팅해주셨습니다.
장수명 부동액 어느점보니까 50%일때 -37도 60%일때 -52도 던데 -45도면 중간정도인 55%정도가 되는거 같은데
그리고 점장님께서도 55%정도 될거 같다고 밀씀 해주신거 같구요.
55%도 문제는 없겠지만 우리나라에 기온에서 굳이 55%할 필요도 없을거 같고 냉각성능에는 아무래도
45:55나 50:50이 가 좋은거 같아서요. 비중 맞추는 작업이 많이 힘든작업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이번주 토요일에 대구 갈일이 있는데 한번 방문하면 될까요?
대구가기전까지 보조탱크에 물을 넣어야 되는지 그냥 가도 되는지?(보조탱크에 물좀 채우면 얼추 5:5안될까요?)
신경써서 작업해주셨는데 문의 드려 죄송한기분이 드네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