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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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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이상 문의 드립니다.

작성일 2014-10-29 / 작성자 김포점장 / 조회수 422
▷차종: 싼타페CM - 4륜

▷연식: 2006년

▷주행거리: 276,000KM

▷상담내용:



안녕하십니까.



2주전 정차시 P/N 에는 문제가 없고, R/D에 놓으면 RPM에 저하되고 차량 떨림 발생 하여

미션교체 및 냉각수/제너레이터 교체하였습니다. (미션 교체후 RPM 저하 및 떨림 현상은 없음

미션수리점에도 문의 하였으나 특이점 발견하지 못함)



미션 교체후, 급가속시 매연이 엄청 나왔었는데.. 그 현상이 없어 졌습니다.

어디가 막힌건지?? 머플러 양쪽 배기는 잘 나오기는 합니다. 대략 손을 대보면요.



문의 현상......



100Km 이상 고속 주행 중, 액셀레이터를 밟아도 3,000 RPM (2900정도) 에 고정되고, 속도도 안나고, 오히려

기어가 3단으로 떨어지면서 차를 구속 하려는 현상이 있습니다.



시내 주행 또는 고속이라도 2,000 RPM 근처에서 정속 운전할 때는 큰 문제가 없어 보이며,

액셀을 좀 심하게 밟아서 운전 하다보면 어느 순간 이러한 문제가 발생 됩니다.



정차 시, N 또는 P에 높고 액셀을 밟아도 RPM 은 2900정도 고정 됩니다.

시동 끄고 바로 켜면,, 이러한 현상은 없어 지고요.



스캐너로 확인 해 보니 알람은 부스터 압력 높음이 뜹니다.



비슷한 내용의 문제를 인터넷 찾아보니, 부스터 센서 불량 일수도 있다하여 센서 교체하였으나 동일 현상 발생 됨.

100Km~120Km 정속 운전시 문제가 없어 일단 차는 타고 다닙니다만,,







어느 부분에 문제가 발생 되었고,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 할지 문의 드립니다.



단순 흡배기/EGR 클리닝 만으로 해결 될런지요?



참고로 / 10만넘었을 때 수년전 김포점에서 올 오버홀 했음(타이밍벨트 및 흡배기 클리닝) / 1년전 23만 정도에 파주 엔진마을에서 타이밍 벨트 관련 교체- 흡배기 클리닝 하지 않음 /



감사 합니다.



오충근

010-8896-2855



[[ 추가 ]]

인터넷 찾아보니 이런글도 있네요.



http://cafe.daum.net/santafeclub/3Do8/2656?q=%BA%CE%BD%BA%C5%CD%20%BE%D0%B7%C2%20RPM&re=1



싼타페CM 2008년 2월 출고, 2200cc 2WD차량 입니다.

그동안 동일 증상으로 동부서비스센터에서 정비 받은 것이 3회

방문한 것은 5회나 되네요.



차량의 이상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속주행80km 이상시 악셀레이터 패달을 한번에 끝까지 훅 하고 밟으면

rpm이 3,000 정도에 고정되고 시속은 100Km 정도에 멈쳐 버립니다.

즉, 가속이 되는 것이 아니고 속도가 고정되어 버리죠.

120Km 주행시 이 증상이 나타나면 마치 엔진브레이크 걸리듯이 

시속이 100Km로 줄어 듭니다.



이러한 증상 때문에 추월하려고 할 때 

속도가 줄어서 위험했던 상황도 있었구요.



처음엔 집근처 블루핸즈 센터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증상을 말씀드려도 이해를 못 하시더군요.

미션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는 추측성 얘기만 들어었습니다.



증상 발생이 주로 고속도로 주행시 발생하고 우발적으로

나타나긴 하나 그 빈도가 많아져서

동부서비스센터 정비7반에서 점검을 받았습니다.

점검 후 조치는 EGR밸브 교체 였습니다.

물론 정확한 판단이 아니라 그냥 감으로 조치한다는 말씀을 듣고

처리 했었습니다.점검기사분이 정확한 원인을 몰랐습니다.



이후 동일 증상은 계속 발생.

다시 정비7반으로 예약 후 갔으나

그러한 증상은 직접 확인을 해야 하는데

직원들이 월차고 지금 너무 바빠서 조치가 어렵다는 황당한 얘기를

정비7반 반장님께 들었습니다.

정비예약을 하고온 고객에게 응대하시는 모습이 너무 어이 없어서

약간의 실갱이를 하다가 결국 하이테크반으로 이전하여 점검을 받았습니다.



하이테크반에서 블랙박스를 달아 주셨고

증상이 나타날때 기록을 하여 가져갔습니다.

그 과정에서도 직원의 실수로 기록된 데이타를 사용 못하고

블랙박스를 다시 셋팅하여 증상을 다시 기록했던 불편함도 있었습니다.



블랙박스 해독 결과는

부스터압력과대였습니다.



이에 대한 조치는 쏠레노이드밸브를 교체했구요



하지만 얼마 후 동일한 증상이 계속 발생했습니다.



다시 하이테크반을 방문해보니 교체했던 쏠레노이드밸브가

고장났다고 말씀하시더군요...



다시 또 교체...



증상은 여전히 발생합니다.



최근 제가 가입한 싼타페 동호회에서 확인해 보니

저말고도 이런 증상을 호소하는 회원님들이 상당수 있었습니다.

그 분들 역시 확실한 조치를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구요.



이러한 증상(부스터압력과대)이 여러 곳에서 발생한다면

이것은 차량결함 아닌가요?

고속주행시 발생한다는 특성때문에 잘 확인되지 않을 뿐

분명한 차량 결함인 것 같습니다.



이에대한 확실한 조치를 요구합니다.



만약에 증상확인 및 해결을 위해서 제 차량을 장기 입고해야 한다면

그 불편함에 따른 대차 등의 조치도 요구합니다.



같은 증상으로 이렇게 수차례 같은 서비스센터를 방문한다는 것이

고객의 입장에서 얼마나 소모적이고 답답한 상황인지 이해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글로벌브랜드의 위상에 맞는 확실한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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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충근 고객님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상담은 유선으로 하여 드렸습니다.

더궁금 하신게 있으시면 유선으로 상담 주세요?

홈피방문 감사드리며 항상 안전운행 하세요 ^^
  • 오충근 2014-10-29 20:43
    친절한 상담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말씀하신거 확인 해 보니....
    진공 호스가 좌/우가 바뀌어 있네요. ㅜㅜ
    일단 오늘 퇴근 하면서 밟아보면.. 결과가 나오겠죠.
    감사합니다.
  • 오충근 2014-10-30 10:56
    어제 / 오늘 주행 테스트 해 보니...
    그 문제가 원인이었네요.
    차 잘 나갑니다.
    바쁘신와중에도 전화 주셔서 상담해 주시고,
    문제 해결도 해 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김포점장 2014-10-30 14:19
    문제점이 해결 잘되었다고 하시니 감사합니다.

    다음이라도 문제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정비상담 문의하세요

    오늘도 안전운행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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