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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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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 출력 저하/핸들 쏠림

작성일 2014-08-28 / 작성자 김일권 / 조회수 474

▷차종:  트라제 LPG
▷연식: 2000
▷주행거리: 188,000 KM
▷상담내용:

별다른 고장은 없지만 가속이 불량합니다.

평지보다는 고속도로 운행하면서 오르막 길에서 가속이 잘 안돼 짜증나서 점검하려 합니다.

뭐 트라제가 이정도면 별로 이상없는게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요~

에코게이지 상에서 연비 가 대충 5.7km (장거리에서) 정도인데

다른 사람들 보면 대체로 비슷한 수준... 간혹 연비가 8km/l 정도 나오는 사람도 있지만...

저도 ICSA 청소하고는 잠시 연비가 7km/l 가 넘드라고요~ 좀 지나니 원상태 쪽으로 가네요~

사실 기화기 교체 한지 7년 정도 , 그동안 주행거리는 6만 km 정도...

16만 km 정도에서 슬로 듀티 밸브와 봄베 쪽 가스필터 교체..

가스필터는 하나만 교체한 것 같은데, 액상 쪽만 했는지...

TPS 는 최근에 값을 보니 정상이라 패스.

점화코일과 플러그 한꺼번에 16만 8천에서 교체했으니 패스...

별로 찜빠도 없고...약간의 엔진 저는 현상은 D에서 있지요..N 상태와는 다른 소음과 약간의 진동은 있습니다.

현상을 말씀드릴께요~

1) 오르막길에서 속도계는 60km에서 더 안올라가고 rpm 만 3천~4천으로 올라가니 그 상태가 계속되드라고요~

(힘이 딸리는 현상)

2) 평지에서도 가속이 늦어 rpm이 3000 이상 올라가고, 악셀에서 일부러 발을 떼어야 rpm 이 떨어지는 현상...트라제가 원래

그런가요? 좀 그런 건 사실이지만.. 이 정도는 아니었던 것 같은데...

그러니 가속하려고 악셀 밟으면 '웽~~' 하고 rpm 이 3000 이상 올라가고, 이런 걸

킥다운이라고 하나요?

기화기나 연료계통( 연료 필터, 산소센서) 으로 문제를 봐야 할지요?

주행중 우측으로 핸들쏠림 현상도 있어요~

근데 얼라인먼트 귀신이라는 데 가서 차 주었는데 타보시더니 "이상 없는데요"라고 하시네요~

도로가 그런거라나, 우측으로 빗물 흘러내리게 노면 경사가 원래 있다나요~ 누가 모르나? 그 정도가 아니니까 얘기지요

정비업소 다른 데 가서 타보더니 많이 쏠리는데요~ 하더라고요~

지금 그냥 타고 있습니다. 원인은 모르니까요~ 그냥 오무기어 가세요~ 정도나 얘기하니까요~

점검 받고 문제점 해결하기 위해 예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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