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차의 문제점.
작성일 2014-01-19 / 작성자 김선곤 / 조회수 438
▷차종: 싼타페CM
▷연식: 07.4
▷주행거리: KM 13만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대구점에서 흡기매니폴더 탈부착크리링과
인젝터크리링. 그리고 오일스트레이너 확인 한다고 오일팬을 탈부착을 했습니다.
작업중에 부동액이 연결되는 고무호수가 노화되서 냉각수가 새는 바람에 멀리 포항까지 출장오셔서 작업해주시고
또 잘못되어 대구점까지 갔는데
신경써서 작업해주신 노부장님 감사합니다.
요즘에 차량이 노후가 되서 그런지 몰라도 현재 본인 차량이 조금 이상한듯합니다.
평상시에는 아무렇지 않다가 바쁜일이 생기면 항상 증상이 나옵니다.
고속주행시(80키로이상)에 급가속을 한번 더하면 엔진어딘가쪽에서 기분나쁜 소리가 올라옵니다.)
처음주행시에 ABS테스트음 비슷한소리인데 어떻게 들으면 타이밍벨트쪽에 벨트가 헛도는 소리같기도 하고
하여튼 고속주행중에 악셀 한번더 밟고 급가속? 하면 끄르르르르르~~~ 발을 떼면 괜찮습니다.
중요한거는 이소리가 계속 들리는게 아닙니다. 간헐적으로 들리는데 소리가 들리는날은 계속 들리고 안들릴때는 하루 한번정도밖에 안들립니다. 엔진이 열을 받았을때 들리는듯하기도 합니다. 5분 10분 운행해서는 들리지 않는듯합니다.
그리고 평상 운전중에도 악셀밟으면 흡기매니폴더청소해서 그런지 부밍음이 더 큽니다.이건 별상관없는듯한데... 잘은 모르겠네요.
대구 점장님께서 배기매니폴드 가스켓이 샌다는 이야기를 하시든데 그거와 연관이있는지. 아니면 타이밍벨트? 겉벨트가 덜 쪼여졌거나 수명이 다됬을수도있는 느낌도 들고 텐셔너베아링이 고장난거같기도하고
타이밍풀셋트로 교체한지 2년됬습니다.
차량이 오래되니 골치아픈일이 많군요.
▷연식: 07.4
▷주행거리: KM 13만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대구점에서 흡기매니폴더 탈부착크리링과
인젝터크리링. 그리고 오일스트레이너 확인 한다고 오일팬을 탈부착을 했습니다.
작업중에 부동액이 연결되는 고무호수가 노화되서 냉각수가 새는 바람에 멀리 포항까지 출장오셔서 작업해주시고
또 잘못되어 대구점까지 갔는데
신경써서 작업해주신 노부장님 감사합니다.
요즘에 차량이 노후가 되서 그런지 몰라도 현재 본인 차량이 조금 이상한듯합니다.
평상시에는 아무렇지 않다가 바쁜일이 생기면 항상 증상이 나옵니다.
고속주행시(80키로이상)에 급가속을 한번 더하면 엔진어딘가쪽에서 기분나쁜 소리가 올라옵니다.)
처음주행시에 ABS테스트음 비슷한소리인데 어떻게 들으면 타이밍벨트쪽에 벨트가 헛도는 소리같기도 하고
하여튼 고속주행중에 악셀 한번더 밟고 급가속? 하면 끄르르르르르~~~ 발을 떼면 괜찮습니다.
중요한거는 이소리가 계속 들리는게 아닙니다. 간헐적으로 들리는데 소리가 들리는날은 계속 들리고 안들릴때는 하루 한번정도밖에 안들립니다. 엔진이 열을 받았을때 들리는듯하기도 합니다. 5분 10분 운행해서는 들리지 않는듯합니다.
그리고 평상 운전중에도 악셀밟으면 흡기매니폴더청소해서 그런지 부밍음이 더 큽니다.이건 별상관없는듯한데... 잘은 모르겠네요.
대구 점장님께서 배기매니폴드 가스켓이 샌다는 이야기를 하시든데 그거와 연관이있는지. 아니면 타이밍벨트? 겉벨트가 덜 쪼여졌거나 수명이 다됬을수도있는 느낌도 들고 텐셔너베아링이 고장난거같기도하고
타이밍풀셋트로 교체한지 2년됬습니다.
차량이 오래되니 골치아픈일이 많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