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요청
작성일 2013-08-07 / 작성자 김대식 / 조회수 323
▷차종: 엑스트렉
▷연식: 2003
▷주행거리: 13만키로
▷상담내용: 부동액 뚜껑 열어보면 녹물이 섞여 있습니다.
작년에 광명 하안동에 있는 타이어프로점에서는 냉각수 크리닝을 하라고 처방했는데 작년 9월에 동네 카센터가서 부동액만
배출하고 다시 새것으로 갈기만 했습니다. 그때는 생각보도 녹이 심하지는 않네요 하면서 갈아줬습니다.
얼마전 세이프모터점에서 다시 냉각수 열어보고 녹이 심하니깐 냉각수 크리닝을 하라는 처방을 내려줬습니다.
크리닝을 공기로 쎄게 불어서 배출하니깐 라디에이터가 터질 수도 있다고 감안하고 정비하라고 말씀해주셨구요
요지는 이렇습니다.
차상태를 봐야 알겠지만,
1. 녹물이 나올경우 냉각수 크리닝을 해서 몇번 기계식으로 청소를 하고 부동액을 보충해 주는게 맞는지?
2. 라디에이터가 부식됐다면 (부식여부를 파악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요) 라디에이터를 새것으로 가는게 맞는지?
3. 워터펌프나 부속품이 부식이 되서 녹물이 나온다면 타이밍세트로 갈아야 하는지요? 타이밍벨트는 8만에서 한번 갈았는데 주기가
7~8만으로 들었습니다. 갈때가 됐는지 직접 정비사님께서 진단이 가능한지? 아니면 주기가 되면 가는건지요? 아직5만정도 탔으니깐
조금 남은 것 같아서요.
어느정도 녹물이 나와도 운행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는지요? 이게 심해지면 어떻게 되는지요?
어떻게 수리하면 되겠는지 대략이라도 말씀해 주십시오.
그리고 1. 냉각라인크리닝 해야한다면 비용?
2. 예열플러그 교체도 같이 하려고 합니다. 이것도 비용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식: 2003
▷주행거리: 13만키로
▷상담내용: 부동액 뚜껑 열어보면 녹물이 섞여 있습니다.
작년에 광명 하안동에 있는 타이어프로점에서는 냉각수 크리닝을 하라고 처방했는데 작년 9월에 동네 카센터가서 부동액만
배출하고 다시 새것으로 갈기만 했습니다. 그때는 생각보도 녹이 심하지는 않네요 하면서 갈아줬습니다.
얼마전 세이프모터점에서 다시 냉각수 열어보고 녹이 심하니깐 냉각수 크리닝을 하라는 처방을 내려줬습니다.
크리닝을 공기로 쎄게 불어서 배출하니깐 라디에이터가 터질 수도 있다고 감안하고 정비하라고 말씀해주셨구요
요지는 이렇습니다.
차상태를 봐야 알겠지만,
1. 녹물이 나올경우 냉각수 크리닝을 해서 몇번 기계식으로 청소를 하고 부동액을 보충해 주는게 맞는지?
2. 라디에이터가 부식됐다면 (부식여부를 파악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요) 라디에이터를 새것으로 가는게 맞는지?
3. 워터펌프나 부속품이 부식이 되서 녹물이 나온다면 타이밍세트로 갈아야 하는지요? 타이밍벨트는 8만에서 한번 갈았는데 주기가
7~8만으로 들었습니다. 갈때가 됐는지 직접 정비사님께서 진단이 가능한지? 아니면 주기가 되면 가는건지요? 아직5만정도 탔으니깐
조금 남은 것 같아서요.
어느정도 녹물이 나와도 운행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는지요? 이게 심해지면 어떻게 되는지요?
어떻게 수리하면 되겠는지 대략이라도 말씀해 주십시오.
그리고 1. 냉각라인크리닝 해야한다면 비용?
2. 예열플러그 교체도 같이 하려고 합니다. 이것도 비용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