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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D 스위치의 사용 방법

작성일 2007-04-24 / 작성자 관리자[aaa@aaa.co] / 조회수 2567
눈길이나 빙판길에서 차량을 출발시키게 되면 타이어가 헛바퀴를 돌면서 앞으로 나가질 않게 됩니다. 이것은 출발시에 엔진의 구동력이 지나치게 크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으로서 이를 막기 위해 수동 변속기의 경우 스틱을 2단에 놓은 후 반클러치 상태에서 액셀 페달을 살며시 밟아 출발 시키게 되는데 이를 자동 변속기에 그대로 응용한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차량을 2단으로 출발시키도록 하는 장치입니다. 즉, 빙판길에서 Hold 스위치를 ON 시키고 액셀 페달을 살며시(절대로 많이 밟으면 안 됨.)밟게 되면 빙판길에서도 쉽게 차량을 출발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주행중에도 액셀 페달의 밟음량과는 무관하게 매우 낮은 속도에서 업시프트(고단으로 변속)시키므로써 타이어에 전달되는 엔진의 구동력을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의할 점은 빙판길이 아닌 곳에서는 절대로 Hold 스위치를 조작하지 말아야 합니다. 일반 도로에서 Hold 스위치를 ON시키고 주행하게 되면 엔진 구동에 무리가 오고 액셀을 밟아도 다운 시프트되지 않아 가속이 더뎌지며 댐퍼 클러치라고 하는 기계적 직결 장치가 작동하지 않아 미션 오일이 과열되는 등 많은 무리가 따르게 됩니다. 따라서 Hold 스위치는 반드시 빙판길 출발시에만 조작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물론 경사가 많이 진 곳에서나 타이어 마모가 심한 경우는 Hold 스위치로도 출발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의 응급 조치로는 볼펜등으로 앞 타이어(구동측)의 공기를 적당히 빼주고 출발시키면 됩니다. 당연한 얘기이지만 빙판길을 벗어난 후에는 잊지 말고 다시 공기압을 원위치로 조정해 주어야 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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